나고야 공항에서 나고야역 / 시내로 가는 방법은 아래와 같이 다양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나고야 국제공항과 나고야 시내 사이를 이동하는 방법과 티켓을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나고야 국제공항 → 나고야 역 가는 법
나고야 중부국제공항에서 나고야역까지 가는 가장 빠른 교통수단은 메이테츠 '뮤스카이'로 약 28 ~ 35분 소요됩니다.
뮤스카이의 티켓 가격은 890엔이고, 일부 특급열차를 이용하여 지정 좌석제로 앉아서 가게 된다면 뮤 티켓이라는 티켓을 추가로 360엔에 구매가 필요합니다. 일반 티켓을 사면 지정 좌석이 없어 일반 객실에 앉으시면 됩니다. (우리나라의 지하철 느낌과 비슷합니다)
열차 티켓 사전 구매 방법
저는 클룩 Klook이라는 플랫폼을 이용해서 인터넷으로 사전에 티켓을 구매하였습니다. 클룩이라는 어플을 통해서 예약을 하게 되면 할인 코드 등을 활용하여 현지에서 구매하는 것보다 저렴하게 티켓을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클룩으로 예매하면 QR코드를 바우처로 받게 되는데, 이를 관광 안내소에 보여주기만 하면 티켓으로 바꿔주기만 하면 되어서 편리하였습니다.
나고야 공항에서 메이테츠 선 티켓을 구매하는 곳 바로 옆에 보면 메이테츠 관광안내소를 찾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바우처를 보여주고 티켓으로 쉽게 바꿀 수 있었습니다. 성인 1인 기준 요금은 일반 열차 8,400원 특급 열차는 11,800원이었습니다. 클룩을 통해서 예약한 티켓 가격을 확인해 보니 1인 일반 열차 요금을 5,000원 정도로 예약할 수 있었습니다. 즉 약 3,400원은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할인 쿠폰 및 포인트 등 할인을 많이 받아서 결제한 상황입니다)
클룩 회원이 아니라면, 신규 회원이 받을 수 있는 할인 코드를 적용해서 저렴하게 티켓을 예약할 수가 있습니다. 저는 동남아 여행하면서 제일 많이 사용하고 있는 어플 중 하나가 클룩 어플입니다. 다양한 액티비티나 관광 명소의 티켓을 미리 클룩으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 여행을 가기 전에 미리 어플을 구경하면서 어느 액티비티나 관광지를 방문하면 좋겠구나를 파악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신규 회원이 받을 수 있는 혜택과 클룩 어플에 대한 자세한 후기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s://m.blog.naver.com/yeoneesisters/222873262317
[클룩 할인코드] 5000원 즉시 적립 Klook 클룩 쿠폰 및 사용 후기 (발리/베트남/ 태국 /싱가폴 여행)
여행하면서 액티비티 예약을 하기 위해 자주 사용하는 어플인 클룩 KLOOK 에 대해 소개하고자 한다! ...
blog.naver.com
나고야 메이테츠 열차 탑승 후기
관광안내소에서 티켓을 주면서 친절하게 몇 번 플랫폼에서 몇 시 열차를 타면 된다고 알려줍니다. 그리고 플랫폼도 멀지 않은 바로 가까운 곳에 있기 때문에 열차도 금방 찾을 수 있었습니다.
열차를 탈 때 지정좌석제가 있는 곳은 아래 사진과 같이 Reserved라는 문구가 적혀 있는 곳입니다. 제가 이용한 일반 좌석제는 그 옆 칸이었고 지하철 같은 느낌이었으며 편한 의자도 여러 개 있어서 앉아가기에도 좋았습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티켓을 나오는 개찰구에서도 필요하기 때문에 잃어버리거나 버리시면 안 됩니다.
위의 사진처럼 우리나라 지하철과 같이 일자로 쭉 옆으로 앉는 의자가 있고, 이렇게 기차처럼 2명씩 앉는 의자가 있습니다.
나고야 역 → 나고야 국제공항 가는 법
나고야 역에서 공항을 가려고 할 때도 나고야역에서 메이테츠 선을 찾으시면 됩니다. 메이테츠선 티켓을 구매하는 기계 옆에 보면 사람이 있는 안내소가 있습니다. 안내소에서 이전과 동일하게 QR 코드 바우처를 제시하면 바로 티켓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마치며
나고야 역에서 출발하는 열차에는 사람이 많지 않아서 편하게 앉아서 공항까지 갈 수 있었습니다. 클룩을 통해 티켓을 편리하게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과 나고야 공항과 시내를 이동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앞으로의 나고야 여행 포스팅도 기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